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혼15주년과 금현물 투자? 선물?
    재테크이야기 2020. 10. 10. 21:03

    지난 1일이 결혼한지 15주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15년이란 시간이 흘러가긴 하는 것 같습니다.

    15년 동안 자녀 셋을 낳았고 4년의 주말부부와 2년의 기러기 생활도 했네요.

    내 의지와 상관없는 시간들도 많기도 했지만 그래도 열심히 살기는 했던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아내와 단둘이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만 아니면 좋아하는 태국 여행도 다녀왔을텐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상테크로 비지니스 마일리지 왕복 정도 모았는데 다음을 기약해야겠네요.^^;;

    영종도에서 1박 2일 시간 동안 많은 이야기도 하고 앞으로 인생에 대해서도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5주년 맞아서 매년 서로에게 어떤 선물을 고민하다가 특별히 필요한 것이 없어서 아내 이름으로 15주년이니 15돈 금을 (선물)사두기로 했습니다.

    이젠 선물보다는 나름 의미 부여가 더 중요하게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금을 실물로 사는 것보다 증권 계좌로 금현물을 사두는 것이 저렴하고 관리하기도 편해서 금현물로 구매했습니다.

    3.75g*15를 계산하니 57g이 나오네요.

    결혼했던 2005년도에 금 1돈이 4만원대였고 2년 후 첫째 돌잔치할 때(2007)가 7만원대였는데 지금은 거의 30만원 정도 하네요.

    금만 비교하면 화폐 가치가 떨어진게 정말 어마어마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아내와 금 얘기를 하면 그때 혼수대신 금을 샀으면 부자됐을거라고...ㅎㅎ

    귀국하고 구매한 가전 및 가구 비용을 신혼 때 샀던 금액에 거의 1/4 정도 밖에 쓰지 않았으니 생각의 차이가 많이 달라진 느낌이 듭니다.

    돈버는 소비와 돈쓰는 소비가 존재한다는 것을 15년이 되서야 알게 됩니다.

    어쩌다보니 금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년 10월엔 금 사야할 의무도 생기게 되었네요.

    과연 금 값은 계속 상승할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